안드로이드 폰을 쓰면 특정 시점부터 버벅거릴 때가 있습니다.
보통 Advanced task killer 로 프로세스들을 kill 한다던가, 리부팅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제까지 갤스를 쓰면서, 느낀점은 프로세스를 죽이는 것 보다는 서비스를 정리하는게 메모리 확보하는데 훨씬 더 효과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서비스는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돈다는 특징이 있으니, 어느정도 양의 메모리와 CPU 는 점유하고 있을 듯 하네요.

안드로이드 폰에서 서비스를 정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S FROYO 기준)
옵션키 > 설정 > 응용 프로그램 > 실행 중인 서비스 > 서비스 터치하여 종료시킴

어떤 서비스를 종료시켜야 할지는 알아서 판단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자면..기념일 관리, 카카오톡, V3 Mobile 등은 살려두어야겠지요?
실제로 계속 백그라운드에 돌면서 기념일을 알려주고, 대화 알림을 줘야 하니까요.

하지만, NetworkLocationService, 뉴스 업데이트, SnsService 등은 저는 미련없이 종료시킵니다.
어차피 다시 떠야할 녀석이면 오래가지 않아 재실행 될 테니까요.
맵 실행시키기 전까지는 NetworkLocationService 를 쓸 일은 없을것이고,
뉴스도 그냥 어플 띄웠을때 로딩하면 되지 계속 실시간으로 최신 컨텐츠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Sns 또한 저는 어플 띄웠을때 동기화하지.. 최신으로 유지는 안시킵니다.

몇개의 서비스만 종료해줘도, 체감상 엄청난 성능 향상을 만끽할 수 있을거에요.
그냥 안드로이드 개발자의 초보팁이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AP4ILL

Time just fades the pages in my book of memories..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8)
2012년 이전 (165)
2013년 (25)
2014년 (7)